기본 구문//
TweenMax.to(target:Object, duration:Number, variables:Object):TweenMax
target : Object - 오브젝트
duration : Number - tween 시간 /(초)
variables : Object - 객체의 모든 속성
VARIABLES
delay : Number - 지연시간
ease : Function - 따로 ease 클래스는 없나 봅니다. 상단에 fl.motion.easing.*; 한줄 추가 해주시고 Tween Class처럼 쓰면 됩니다.
Default-Regular.easeOut
easeParams : Array - 직접 ease을 만들어서 쓸수 있습니다. 방정식이 있겠죠? 전 패스;;;
autoAlpha : Number - 그냥 alpha와 별 차이를 모르겠습니다;
visible : Boolean - 모션이 완전히 끝났을때 visible 처리
volume : Number - 볼륨조절
tint : Number - 16진수로 원하는 색상 넣어주면 됩니다. tint를 없애고 싶으면 tine:null
frame : Number - 기존 caurina와 방법 같습니다. useFrame이란 속성이 있는 찾아봐야겠습니다.
찾기 전까진 gotoAndStop() 정도로만 써야 할듯;완전 덜덜 거리네요;
bezier : Array - 베지어입니다^^ 베지어 곡선 처리에 대해선 좋은글들이 많으므로 패스; bezier:[{_x:250, _y:50}] 쭈욱 늘여 써 가면 되겠죠
bezierThrough : Array - 베지어 점 사이사이를 통과하는게 아니라 점을 통과 합니다. 곡선이 더 심해지겠죠
orientToBezier : Array (or Boolean) - 무비클립을 베이지어 곡선 맞추어 회전시키면서 tweenning 합니다.
간단하게 orientToBezier:true 하면 됩니다. 수정 하고 싶으시면
orientToBezier:[["x", "y", "rotation", 0]] 마지막 param값을 조정해 보세요
hexColors : Object - 왜 아무변화가 없지;;
onStart : Function - tween 시작시
onStartParams : Array
onUpdate : Function - tween 되는 동안
onUpdateParams : Array
onComplete : Function - tween 완료시
onCompleteParams : Array
renderOnStart : Boolean - ~.from tween을 쓸때 delay되는 동안엔 Object를 어떻게 처리할것인지 결정
false(default) : 지정한 속상값을 유지 합니다.
true : this 속성값을 유지 합니다.
overwrite : Boolean - 같은 이름 또는 같은 Object에 tween이 두개이상이 진행될때 이미 진행중인 tween을 overwirte 할것인지 설정
테스트해본 결과 난해함;;;(랜덤 결과 산출이라고나 할까;;;)
중복현상을 조정을 하기 위해 removeTween(여기에서는 이것을 이용해서 kill이라는 함수를 만들어서 쓰네요)을 생활화하는게 더 나을지도;;
blurRilter:{blurX:Number, blurY:Number quality:Number}
glowFilter:{alpha ,blurX ,blurY ,color ,strength ,quality ,inner ,knockout }
colorMatrixFilter:{colorize ,amount ,contrast ,brightness ,saturation ,hue ,threshold ,relative ,matrix }
dropShadowFilter :{alpha ,angle ,blurX ,blurY ,color ,distance ,strength ,quality
bevelFilter :{angle ,blurX ,blurY ,distance ,highlightAlpha ,highlightColor ,shadowAlpha ,shadowColor ,strength ,quality }
KEY METHODS
TweenMax.to : this 속성에서 지정한 속성까지
TweenMax.from : 지정한 속성에서 this 속성까지
참고 - 속성값에 ""을 붙이면 절대값이 아닌 상대값만큼 이동 또는 변합니다.
이건 caurina에서 안해 본것이였는데 신기하군요;;
to 와 from을 적당히 조절 해서 쓰면 좀더 멋진 모션 효과를 낼듯 합니다.
TweenMax.sequence : from + to = sequence 라 할수 있겠죠
기본 구문: TweenMax.sequence(target:Object, tweenObjects:Array):Array
ex)- TweenMax.sequence(mc, [{time:2,x:100, alpha:0.5}, {time:1, y:300}]);
//2초동안 x좌표 100,알파는 50%로 이동,변화하고 난뒤 1초 동안 y좌표 300으로 이동
*더 많은 tweenObject 추가 가능
TweenMax.multiSequence : sequence와 같지만 다른 target을 지정할 수 가 있습니다.
기본 구문: TweenMax.multiSequence(target:Object, tweenObjects:Array):Array
ex)- TweenMax.multiSequence([{target:mc1, time:1, x:"200"}, {target:mc2, time:2, autoAlpha:0}]);
*더 많은 target,tweenObject 추가 가능
TweenMax.allTo : 여러 target을 동시에 적용 시킬수 있습니다 ^ o^b //for 문 없이도 이런게 가능하군요;
기본 구문: TweenMax.allTo(targets:Array, duration:Number, vars:Object):Array
ex) - TweenMax.allTo([mc1, mc2, mc3, mc4, mc5], 1, {y:"100", alpha:0, delayIncrement:0.2});
delayIncrement : Number - 각 target들 간에 delay
onCompleteAll : Function - onComplete은 각 target이 complete될때마다 각각 호출
- onCompleteAll은 tween이 다 끝나고 한번만 호출
onCompleteAllParams : Array
TweenMax.allFrom : 이건 그냥 패스해도 되겠죠~ ㅎ
TweenMax.getTweensOf(target:Object):Array
TweenMax.isTweening(target:Object):Boolean
TweenMax.getAllTweens():Array
-tween이 몇번 적용되는건지 알아내는건가; //이부분은 이해가 잘 안가네요
TweenMax.delayedCall(delay:Number, onComplete:Function, onCompleteParams:Array);
-target 없이 함수를 delay 후에 호출
TweenMax.killDelayedCallsTo(function:Function);
-해당 delayedCall함수를 kill 함
TweenMax.killAllDelayedCalls(complete:Boolean):void;
-모든 delayedCall 을 kill 함
-false(default) : 바로 kill
-true : 각 onComplete를 호출 후 kill
TweenMax.killTweensOf(target:Object, complete:Boolean);
TweenMax.killAllTweens(complete:Boolean):void
-false(default) : pause() 처럼 보이면서 tween kill
-true : complete 화면을 보여주고 tween kill
-delayedCall은 kill안됨
TweenMax.pauseAllTweens():void
TweenMax.resumeAllTweens():void
pause():void
resume():void
출처: http://autosave.tistory.com/62 [계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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